백 두식
선릉룸싸롱의 종류 및 시스템[3편]

1.기분 좋게 놀고 나갈때 팁은 얼마나 주어야 하나요?
여매니저한테 물어보면 알아서 달라고 합니다.난감합니다 .그리고 팁을 줄땐 여매니저 외에 누구누구를 챙겨야 하는지…
팁을 얼마나 주어야 하는지는 룸에 가서 항상 망설여지는 부분이다.
계산서에는 없는데 별도로 요구하니 왠지 쌩돈 나가는 듯한 느낌이 드는게 당연한데,
이번에는 그냥 넘어가나 치면, 꼭 어김없이 파트너가 한마디 한다.
“오빠~~ 삼촌 차비 좀 주라~~ ”
만원을 주면 또 ” 에잉~~ 쫌만 더 주지~~ ”
파트너의 팁은 엄연히 계산서에 t/c로 명시가 되어 있고, 또 충분히 그에 대한 댓가를 받았다.(그래도 추가로 팁을 주는게 매너이긴 하다)
2~3시간 옆에서 술 따르고, 온몸으로 정성껏 봉사했으니…
웨이터 팁 정확히 말하자면 보조팁에 대해 말하자면,
이것도 업소에따라 그리고 지방에따라 차이가나지만,보조들은 월급이 거의 없다고 보면된다.
순전히 팁이 수입이다.그래서 웨이터 팁은 필수라고 할수있다.
보통은 룸에서 2만원-3만원정도 챙겨주시면 무난하다.(술,안주,얼음,기타음료심부름등등의 서빙에 대한 봉사료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2.파트너여매니저가 매상을 올리기위해 술을 버립니다.
과 거 하루 술값이 몇백을 훌쩍 넘어가던 시절 이런 가게 즐비했다고 한다.
얼음통에 버리고쓰레기통에 붓고…물론 지금은 모든 가게에서 이런 문제가 100% 다 해결되었다고 장담은 못하지만 왠만한 규모의 영업을 하는 가게는 술 가지고 장난 치는 일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
여매니저나 업주들도 그렇고 방문하는 손님들도 예전처럼 억지로 여매니저들에게 술 마시라고 강요도 하지 않고 업주 입장에서도 하루만 장사할 게 아니기 때문에 단타로 치고 빠지는이런 양아치짓은 하지 않는 듯 하다.
3.룸싸롱에 가면 깍뚜기 형님들이 가끔 출몰한다?
이건 정말 쌍팔년도 영화나 드라마를 너무 많이 봐서 생겨난 오해인 것 같다.
생각을 해보시라. 깍뚜기 형님들이 가게에 왔다 갔다 하면 누가 그 가게를 가겠는가? 일단 나부터 가지 않는다.
4.가짜양주가 판을 치는 짝퉁 룸싸롱
양주 감별사가 아니면 정말 제대로 제조된 가짜 양주는 구별하지 못한다.
대개 룸은 술이 취한 상태에서 방문하기 때문에 더더욱 그럴것이다.
이 부분도 업주가 하루 장사를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요즘은 왠만한 규모의 업소에서는 가짜 양주가 돌지 않는다고 보면된다.
화류계 용어정리
*애인모드:위기를 애인처럼 편하게 해주는 형태
*에이스:물이나 몸매가 해당 업소에서 제일 좋다거나 지명손님이 많은 여매니저의 통칭. 업소마다 에이스의 영향력은 매출에 직 간접적으로 상당한 영향력을 미치므로 업소에서는 에이스를 키우는 데 주력하기도 한다.
*애프터:룸에서 술자리가 파하면 손님과 여매니저가 이차로 소주 한잔 더하러가는 곳에서 유래했다. 성인 남녀가 좋아서 애프터로 소주 자리를 가진후
다음 코스는 ?? 요즘은 중간단계(소주자리)가 없이 바로 여관이나 호텔로 여매니저와 함께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체조 또는 2차라는 말로도 표현된다.
*역공사:공사의 반대말로 손님이 여매니저에게 공사를 당해주는 척하며 역으로 공사를 하는 행위. 고도의 심리전과 뛰어난 지능과 두뇌 플레이에 능통해야 가능하다.
*공사:여매니저가 손님의 마음을 뺏아 갖은 방법으로 금품을 편취하려는 행위이다.
*구좌:선릉룸싸롱이나 대형클럽 등에서 자기장사를 하는 웨이터나 마담을 의미한다 . 회사로 말하면 수당제 영업직 같은 것이다 . 손님을 업소로 불러들여 직접 장사를 하고 주대에서 일정수익(이것을 “와리” 라고 한다.)을 떼어간다.
*도시락:손님이 업소를 방문할 때 그 업소 여매니저가 아닌 다른 업소 여매니저나 일반 민간인녀 등을 대동할 때 그 파트너를 말한다.
*뒷방탄다:영업 끝날 시간쯤 겨우 한 테이블 돌아가는 경우를 말한다. 일명”쓰레기 탄다”라고도 한다.
*뻐꾸기: 서로 대화하는것을 다른 표현으로 뻐꾸기라고 한다.
*라인업:업소에서 고용하고 있는 여매니저리스트.
* 룸돌이:1.음지의 유흥문화를 멋과 풍류가 넘치는 양지의 성인문화로 승인 시키려는 목적으로 자비를 들여 몸소 룸을 이용하고 잘 되고 못된 점을 지적하여 많은 이들에게 일깨움을 주는 사람들. 2.선릉룸싸롱을 자주 출입하는 사람( 안마시술소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을 탕돌이라고 부른다.)
*마이킹:여매니저가 업소에 처음 들어갈 때 일정금액을 업소측에서 선불을 주어 묶어놓는 것을 말한다.무이자로 주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여매니저들은 해당 업소에서 일을 하며 마이킹을 갚아나간다.만약 여매니저가 다른 업소로 이동할 시에는 옮기고자 하는 업소와 추라이를 보고 마이킹을 받아 기존 업소에 갚고 나간다.
*뺀지:일명 ‘캔슬’라고도 한다. 여매니저가 마음에 안 들 때 여매니저를 내보내는 것을 말한다.
*사이즈:여매니저들의 외모 또는 스타일을 말한다.(ex:00룸 애들 사이즈 너무 아니더라…. 다신 가지 말아야지 (비슷한말:와꾸,수질)
*대기시간: 말그대로 여매니저를 보기까지 기다려야하는 대기시간을 말한다.
대략 이정도가 흔히 쓰는 용어이다.수위가 너무 쎈 단어는 제외하였다.
업소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팁
1.손님접대나 회사회식이 아니라면 비싼 룸싸롱이나 단란주점은 피하라.
대부분 개인이 번돈으로 가시는분 많지는 않겠지만 그렇게 가는분들은 피하심이 좋다고 생각된다.돈아깝다.
2.텐프로니 쩜오니 하는 곳은 피하라.
거의 더블 쓰리따블을 띠거나 한참 안오면 2차뛰고와선 아무일 없듯이 재잘거린다.
웨이터.마담.보조가 룸 와서 재떨이를 비우거나 옆에앉으면 더블 싸인이고,문 밖에서 박수소리도 싸인이다.
여매니저가 손님을 접대하는건지 손님이 게네들 접대하는건지 당췌, 헷갈릴 경우가 많다.
3.그래도 꼭 좋은 룸을 가야한다면 9시전 아니면 1시이후로 가라.
그 사이 시간아니면 이미 에이스는 다른 룸에 가있다.(오전반 시작시 또는 오후반 시작에 맞춰야 한다.)
아니면 꼭 가기 전에 구좌에게 미리 전화하고 최소 중상아니면 그냥 나오라.
4. 안마시술소나 휴게텔 스포츠 맛사지 등등 갈땐 확실한 정보로 가라.
엄청나게 많이 있음에도 업소에 따라 수질이 엄청 차이난다.그러므로 충분히 정보를 가지고 가라.
5.여럿이서 갈땐 충동으로 가지말고 충분한 사전 조율과 확인을 하고 가라
6.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것은 가격대비 수질대비 서비스의 질에 관한 정보를 모아야 한다.
아무리 오랜세월 많은 곳을 다니면 뭐할까? 양보다 싸면서 질이 우선되야 한다.
대부분 화류계쪽이야 몇번만 들락날락 하면 그 세계 이야기 거기거 거기이다.
진정 훌륭한 유흥은 가격도 싸면서 수질도 맘에 들고 써비스까지 나무라지 않는 곳을 찾는 것이 참다운 유흥 선수가 되는 것이라 본다.
룸싸롱을 가는 불변의 법칙이 있다. 같은 값이면 에이스와 즐기십시오. 어느 업소나 에이스는 존재하니까… 수의 많고 적음에 차이일 뿐이다.
그럼으로 충동적으로 방문하지 말고 계획된 룸싸롱 방문이라면 정보를 충분히 확보해서 가라.